기장 목사로서, 또 학문을 하는 사람으로서 내가 할 수 있는 있는 일이.. 또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일까?

아마도 그것은, 자신의 규정 나름이겠지만, 또 내가 믿는 내 사명이라 고백하기 나름이겠지만, 몇 가지로 정리 되지 않을까 싶다.

하나는 그동안 전무했던 성폭력 관련 매뉴얼 만드는 것. 이것은 올 한 해 어느 정도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이제 교회 성폭력을 체계있게 정리한 연구실적 하나만 내면 된다.

둘째는 밀알이 될 수 있는 또는 마중물이 될 수 있는 전문적인 성인지 감수성 트레이닝을 받은 신학생과 목회자를 길러내는 것. 이를 위해 자격취득자 딱 백명만 양성하고자 한다.

(현재 30여명 남짓 배출 했으니 그래도 첫 단추는 나쁘지 않게 낀것 같다)

마지막 하나는 목회자와 한국 교회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아름다운 교회를 만드는 것. 벌써 교회 개척 2년차. 그래도 우리 교단에서는 생소한 어린이들만 전문으로 하는 교회를 개척하여 잘 오고 있으니, 나름의 성과이다.

2020년은 이제 이 세 씨앗의 줄기를 잘 뻗게 해야할터. 쉽지 않지만, 때론 지쳐서 그만하고 싶기도 하지만, 어떨 때는 너무 외롭기도 하지만, 그래도 내 할 일은 하고 가련다.

답답하고 무거운 마음에 홀로 찾은 경포해변..어둠을 품고 올라온 태양을 보며, 나도 다시 마음을 다져본다.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