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youtu.be/5sRw-KL320U

안녕하세요. 오산현장 건축주입니다. 지난 번 후기를 올리며 겨울을 보내고 다시 한 번 쓰겠다고 했는데요.

오랜만에 방문하여 겨울을 보낸 후기를 올려 보고자 합니다.

 

1. 주지하다시피, 돔하우스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열입니다. 제가 가장 만족하는 부분 역시 이 부분입니다.

저희 집은 건물 2개가 각 각 12평+18평이고, 층고가 3.7m가 됩니다. 층고가 높다는 건 난방도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돔 하우스는 건축구조의 특이성과 뛰어난 단열성으로 전혀 난방 걱정이 없습니다.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영하 10도 이하의 추운 날은 평균 1시간 정도, 평소에는 30분~1시간 정도 난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밤새 따뜻한 온기가 유지되며 보일러를 돌리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좋은 것은 화장실인데요. 아이들 키우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겨울 목욕은 부모나 아이 모두 참 힘듭니다.

그런데 돔 하우스는 화장실 바닥에 난방이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하나도 춥지 않으니 아이들 목욕시킬 때 정말 좋습니다.

2. 눈이 내리면 꼭 동화 속 요정집 같은 느낌이 듭니다. 참 포근하고, 예쁜 느낌이 듭니다.

얼마 전에는 내부 공사도 했는데요. 목수를 사서 내부 흡음재 부착 후 소나무로 마감을 했습니다.

마침 다음 날 밤에 많은 비가 내렸었는데요. 소음도 많이 줄었고요. 건물에 들어가면 숲 속 집 같은 느낌이 듭니다.

혹시 건축 예정이신 분이 있다면 천장과 벽체 마감을 할 때, 본타일로 해도 깔끔하고요...

저처럼 흡음재 부착 후 루바로 마감하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돔 하우스에서 여러 번의 태풍, 폭염, 한파, 대설까지 경험하고 후기를 올렸습니다.

이 정도면 돔 하우스 건축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어느 정도 정보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끔 저희 집을 보러 오시는 분도 계신데, 이 경우 제가 좋은 점과 나쁜 점을 가감 없이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건축주나 시공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