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회에 띄우는 편지

[기독교]하늘바람몰이 2007. 11. 29. 11:16 Posted by 바람몰이


샬롬!! 그간 평안하셨는지요.

갑자기 차가워진 날씨에 건강이 상치는 않을런지 걱정입니다.
늘 건강히 주님 안에서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시길 기도합니다.

저는 건강히 잘 지내며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이곳 양산동의 바람은 제게 좀 더 열심있는 삶을 재촉하며, 기도와 공부를 쉬지 않게만 하는 군요. 특별히 이번 학기는 성적도 잘 나와 좀 더 겸손한 삶을 살며 하나님과 교회에 모든 영광 돌리게 하였습니다.

지난 학기 저는 한국 철학공부를 하며 동양인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사유양식을 학습하였습니다. 그 속에서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특별히 사랑하시는 여러 흔적들을 발견하며,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철학속에서도 제게 은혜와 깨달음을 허락하시었기에 전 또다시 영광 돌릴 수 밖에 없었지요.

또한 평화신학에 대한 여러 서적과 학자들의 견해를 탐독하며, 갈수록 험난해지는 전쟁과 아픔의 역사위에 그리스도인들이 걸어갈 길을 고민하며 찾아보았습니다. 21세기는 종교의 위기가 닥쳐올지도 모른다는 견해도 있지만 저는 예수님께서 그러하셨듯 우리가 할일은 더 많아질 것이며, 더 많은 준비를 해야한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지요. 아울러 그동안 상대적으로 적게 읽어왔던 구약성경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요즘은 구약 성경 공부에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는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의 수많은 사조들중 기독교가 어떤 길을 걷고 있으며, 어떤 역할을 담당해야할지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종교 다원시대에서의 기독교, 유전자 복제 시대속에서의 기독교, 포스트 모던 이후의 세계에서 자리하는 기독교, 이땅의 역사속에서의 기독교 등등..최근 신학계에서나 사회에서 크게 이슈가 되는 테마를 공부하였던 것입니다. 주변의 어떤 학도중에서는 시험에 들어 힘들어 하던 모습도 보았지만 저는 이곳에서도 하나님 은혜가 느껴져 수업 중 눈시울을 붉히던 게 한두번이 아니었네요.

아마도 이런 은혜속에서 나온 좋은 성적은 저의 무지함과 더 많은 노력을 채찍질 하는 것일 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이 모든 것의 바탕에 모교회의 기도가 있음을 믿고 있습니다.
저를 위해 기도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제가 신실한 하나님의 종으로 설 수 있도록 더욱 기도해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끝으로 다시 한번 건강 주의하시기를 간곡히 기도하며 글을 맺고자 합니다. 늘 평안하셔요!!


'[기독교]하늘바람몰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 중심 사고방식을 가진 예수  (4) 2008.09.23
기도문(8)-신학대학 대표기도  (0) 2007.11.29
부쩍 삵아 보이네  (0) 2007.11.29
늦잠  (0) 2007.11.29
은혜  (0) 2007.11.29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