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세교 하울교회 임정혁 목사입니다. 코로나 19 관련 상황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을 듯 하여 계속해서 글을 올립니다.

-----------------
우선, 교회방역에 대해서는 제가 이미 여러번 올린 바 있으니 확인 부탁드리고..오늘은 앞으로의 전망과 실천사항을 올리고자 합니다.

현재 대구 신천지를 시작으로 상황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 들었습니다. 물론 정부에서 초기에 잡아내려 신천지 대구신자 9천명 전수조사 등의 카드를 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제 코로나 19가 신종플루처럼 광범위하게 퍼질 수 있고, 장기화 될 수 있다 예상하고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즉, 앞으로 한동안 감염자 발생은 계속 될 것이고, 이제는 상황발생 예방과 상황발생 시 관리와 피해 최소화까지 고려한 대응방식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매락에서 현시점에서 우리가 해야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짜뉴스 정리..예: 면역력을 높이면 감염을 피할 수 있다, 감염의심자나 확진자에 대한 헛소문, 초기에 중국 봉쇄를 안해서 이렇게 됐다, 코로나19에 뭐가 좋다는 등의 허위정보(양파, 바세린 등)

2. 소독약 충분히 구비
건물은 락스를 희석해서 하시면 되고요. 손은 에탄올 소독약을 이용해도 됩니다.

(저희는 응급처치 교육을 하는 곳이라 이미 에탄올과 락스, 마스크 등을 충분히 구비하여 교인, 이웃과 나누고 있습니다)

3. 식사 제공시 개별 수저와 컵 사용
공용컵과 수저 소독법은 처음에 올려두었으니 확인 바랍니다.

4. 현시점 기준, 앞으로 최소 4주간 신규 예배자 등록은 매우 신중

5. 인원이동이 많은 교회는 열화상 카메라 구입도 고려
교회 출발 때, 예배 때는 미열정도여서 증상을 잘 못 느끼는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앞으로도 감염병은 언제든 다시 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교회는 열화상 카메라 구입도 고려할 만 합니다. 이게 비싼 것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스마트 폰을 활용하는 저렴한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가능하다면, 교회차량 문을 자동문으로 바꾸거나 한명이 꾸준히 개폐담당-차량 손잡이는 매우 전염력이 높은 위험부위입니다.

7. 교회차량, 냉난방기 필터 철저소독 또는 필터교체
메르스 때 ㄱ병원 호흡기과는 병원 내 냉난방기의 필터에 바이러스가 묻고, 이것이 퍼지며 문제가 되었습니다. 실내 감염병 전파의 핵심경로입니다.

8. 예배 전 후, 교회차, 문손잡이, 화장실, 교회 실내외 철저방역 후 환기진행

9. 온라인 예배 가능한 시스템 구축
유튜부나 페이스북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손쉽게 온라인 예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 매주 토요일 전교인 건강체크, 위생교육

몇 가지 수칙만 지키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두려워 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방심하면 온 교인이 고생하고, 교회가 흔들릴 수도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힘들더라도 꼭 실천할 부분은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세교하울교회 #임정혁목사 #코로나 바이러스 #교회 코로나 #신천지 코로나19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