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설레는 마음에 대회출전 글을 올렸지요. 간단하게 후기를 올리고자 합니다.

처음 대회장에 가보니 엄청 긴장되더라고요. 심장소리가 경기장까지 튀어 나오는 듯 했습니다. 

선수 대기 중 같은 조에 속한 상대를 보니 모두 2~30대의 건장한 청년들이더라고요. 지역의 소규모 대회이고, 중량급이라 참가자는 3명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제 입장에서는 리그로 진행되는 방식이 부담되더라고요. 나이차이도 그렇고, 역시 체력문제가 컸습니다. 또한 선수들 피지컬이 모두...ㅎㄷㄷㄷㄷ 그 중 한 선수는 키가 180 중반대여서 한참을 올려다 봤네요 ^^;;

아무튼 그렇게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첫 경기에서는 상대가 바로 셀프가드로 넘어가더라고요. 그래서 니컷+니슬라이드로 가드패스를 하려 하자 이 분이 참돔처럼 세차고, 활력있게 움직이며 방어. 그래서 왼쪽으로 넘어가는 척 무릎을 넣었다가 바로 몸을 꼿꼿이 세우며 오른쪽 다리를 누르고 이동하며 가드패스에 성공했습니다.

이 때 약간 이 분이 당황하시더라고요. 제가 가슴위로 올라서자 '어후' 이러더군요. 저는 속으로 '아~이번 판 할 만 하다!' 싶었습니다. 이 때 마침 오른팔이 어깨쪽으로 올라와 있길래 사이드 마운트를 유지하며 바로 캐치! 키락을 잡고 탭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판은 그 장신의 선수..저는 이 선수가 셀프가드로 넘어갈 줄 알았는데, 계속 스탠딩을 하더라고요. 오케이 잘 됐다 생각하며 유도식 테이크다운을 하려 했는데, 좀 얕게 들어가서 둘이 옆으로 같이 넘어졌다가 장외라 다시 스탠딩.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뿌리치며 테이크다운을 하려 했는데, 상대에게 읽혀서 오히려 제가 바닥에 깔리는..ㅠ.ㅜ 그래도 잘 방어하고 있었는데, 상대가 옷깃 안으로 그립을 잡는 반칙을 해서 다시 스탠딩. 점수는 2점 뒤졌지만 상대 반칙 하나에 저도 어드하나가 있어 아직은 급하지 않았더랬지요.

세번째 스탠딩에서는 제가 밭다리를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짧은 다리로 인해 실패..ㅠ.ㅜ 중심을 더 흔들며 잽싸게 들어갔어야 했는데, 좀 무리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다시 서로를 부여잡고 있는데, 이 친구가 몸을 날리며 크로스초크를 시도하네요. 와...이 중량급에, 그 신장에 이런 공격을 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아무튼 방어는 성공했는데, 상대가 테이크 다운 성공으로 인정되어 또 2점 헌납..ㅠ.ㅜ 니온밸리 시도하며 마운트를 타려 하기에 무릎을 붙이며 방어 성공. 이 때 시간이 4분 정도 되었길래 마음이 좀 급해지더라고요.

마침 이 친구 목을 보니 비어있길래 바로 라펠을 잡으며 베이스볼 초크로 카운터 시도. 왼손은 잘 들어갔는데, 아, 오른손이 문제였어요. 이게 스물스물 들어가다 어느 부분부터 딱 걸리는 거예요. 그러자 이 친구가 몸을 세우며 방어시도. 

이 때 들려오는 지도자들의 외침.

'야, 어서 암바걸어!' ,

'암바 걸리면 안 돼요!'

아차 싶어 바로 손을 빼려 했는데, 헉.. 이미 잡혔네요..ㅜ.ㅠ 이스케이프 하려 했더니 긴 다리로 먼저 제 팔을 뜯으며 암바시도..바로 탭을 하고 말았습니다..ㅠ.ㅜ 차라리 프레임을 세우고 상대를 밀어내며 이스케이프를 시도했으면 성공했을 텐데, 무리한 공격 때문에 스스로 패배를 자초해 버리고 말았네요.

나중에 보니 이 친구는 전직 축구선수였더라고요. 또 매일 두 타임씩 약 3시간 정도 운동하며 여러 선배들과 준비를 오래 했더라고요. 얘길 듣고나니 제가 훈련량이나 준비과정 모두 부족했던 것을 알 수 있었고, 제 무리한 움직임까지 떠올라 반성하며 흔쾌히 기분좋게 승리를 축하해 주었습니다. 

그래도 오늘 이렇게 대회를 다녀오니, 이제 다시 살아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지난 1년간 병마와 싸우며 피눈물을 흘려 왔는데, 오늘은 기쁨의 눈물이 났습니다. 좋았어요!

예전처럼 건강해 질 수 있을 거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삭신이 쑤시긴 하는데, 집에 은메달을 들고 오니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는걸 보니 운동시작하길 잘 했다 싶더라고요.

이제 1그랄 승급에 대회출전이라는 제 단기목표는 모두 성취해 냈습니다. 지금부터는 2그랄까지 다치지 않고 수련하면서 근력량도 높이고, 체력도 좀 더 길러보고자 합니다. 그렇게 건강 관리를 잘 하면 겨울 쯤 있을 대회에 한 번 더 나갈 수 있을지도 모르지요. 또 그렇게 10년 정도 가다보면 완치판정을 받을 수도 있을 테고요^^

조만간 모두에게 힘이 될 만한 좋은 소식을 들고 다시 한 번 글 올려 보겠습니다! 어제 응원해 주셨던 모든 회원님들~다시 한 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