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태풍 찬홈의 영향권 속에 들어가게 되어 염려가 많이 됩니다.

이 글을 통해 간단한 태풍 대비 요령을 올려 드릴테니 참고하시 대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1. 강풍: 테이프-->나무 합판-->젖은 신문지 순으로 대비 효과가 좋습니다.

제가 아래 첨부한 영상(위기탈출 넘버원, 편집)을 보시면 쉽게 확인 가능하지요. 만약 테이프를 붙이고, 신문지도 붙인다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지요. 또한 커튼을 꼭 쳐서 혹시 모를 비산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침수: 꼭 저지대나 지하층이 아니더라도 침수는 발생합니다. 하수구 역류가 핵심 원인인데요. 아파트의 경우는 우수관 주변 정리를 꼭 해주고, 주차장 하수구 커버 등에 이물질이 없도록 정리합니다.

또한 가정에 침수가 시작될 때는 주저 없이 몸부터 빠져 나오고, 전자제품은 약간 높은 곳에 위치시켜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침수된 후의 가정은 가스 누출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환기부터 해야 합니다.

3. 야외에 있을 경우: 계곡에서는 말 그대로 순식간에 물이 불어나고, 유속 역시 매우 강하기에 즉각적인 대피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심이 60cm 이상이 되면 차량이 물에 뜨기 시작하니 수심을 잘 관찰하여 이동해야 합니다. 시내에 있을 경우는 옥외간판이 추락할 위험이 매우 매우 높기에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차량관리: 지하에 주차를 하는 것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으나 어쩔 수 없을 경우 하수구를 미리 확인하고, 차량 머리를 출구로 향하게 합니다. 야외에 주차할 경우 나무 밑이나 산 밑, 축대 아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의 경우 트레드를 점검하여 많이 닳았을 경우 교환하거나 운행을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유가 된다면 발수코팅을 해주는데, 개인적으로 발수코팅 워셔액은 추천하지 않습니다(네버!!).

5. 비상물품

다기능 경광봉은 생활방수가 되어 일정시간 이상 사용가능하며, 내 위치를 노출시켜 줍니다. 전기가 나갔을 때도 유용하죠. 기초 의약품으로는 반드시 포비돈을 준비합니다. 포비돈은 가장 강력하고, 모든 상처에 사용가능한 소독약으로 전천후 사용가능 하며, 오랫동안 강풍과 폭우, 침수에 노출될 경우를 대비해 해열제와 종합 감기약을 준비합니다. 비상식수도 필요하기에 물을 미리 준비하되 응급상황시 물 1리터 락스 4방울을 떨어뜨려 정수할 수 있습니다. 

6. 기타: 작년에 고양시에서 용오름이 발생했지요. 우리나라 도시에서 용오름이 발생해 큰 피해를 입힌 경우 매우 이례적인데요. 참고로 알아 두시고, 용오름 발생 시 그 자리를 떠나는 것 외에는 수가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