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신교육연구소 임정혁 소장입니다. 오늘은 웹상에서 많이 회자되는 손소독제에 대한 얘기를 하려 합니다. 아래의 본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내용을 담아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기본적으로 저는 살균도 중요하지만 세척에 의한 워싱효과가 더 크다고 봅니다. 손씻기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2. 손소독제가 품귀현상을 보입니다. 이에 손소독제를 셀프 제조 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이용되는 것이 소독용 에탄올입니다. 이를 두가지 버전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소독용 에탄올을 물과 혼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8:2가 추천되는데요. 저는 에탄올과 물의 비중, 살균력 등을 고려할 때 9:1이나 85:15가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앞의 방식도 괜찮습니다.

두번째는 좀 다른 방식인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손소독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시중 제품은 60프로 내외의 성분비율을 보입니다. 이를 70프로 내외의 수준으로 올리고, 알로에 같은 첨가제를 넣는 방식을 찾는 거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럴 땐 손소독제 1, 소독용 에탄올 6, 알로에 등을 1 의 비율로 혼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이건 저도 제가 가입해있는 모임에서 배운 건데요. 도움이 되실 듯 하여 말씀 드립니다.

3.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하는 좋은 살균방식은 베타*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베타*은 사스, 에볼라 바이러스 등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베타*을 바로 사용하면 착색이 걱정되지요. 이럴때는 구강용 스프레이와 가글, 세정액 타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와 가글타입은 하루 1회 정도 하시면 되고, 손세정액 타입은 희석 후 수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동네는 이 제품을 아는 약사들이 없어 제가 알려주고 주문 넣어 다음주에 수령키로 했습니다)

사실 어떤 제품을 어떤 비율로 사용하느냐 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위생 관리와 면역력 증대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민간요법 중에는 오히려 더 큰 부작용을 야기하는 것도 있는데요.

따라서 저는 기존에 충분히 활용되었거나 검증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싶습니다. 사실 이걸로도 충분합니다.

또한 메르스를 너무 무서워하거나 편히 보지도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도한 공포는 면역력 감소를 유발하기도 하고, 안 걸릴 병도 걸리게 합니다.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