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9회 전국체육대회가 열렸다. 이번 전국체전은 10월 10일에서 10월 16일까지 총 7일간 열리게 된다. 총 참가인원 30000명의 상당한 규모이다.


이번 대회는 여러 주목할 만한 점이 있다. 특히, 이번 대회가 녹색체전에 주안점을 두고 있음은 매우 인상적이다. 대회를 주관하는 전남에서는 축포나 불꽃놀이를 없애는 대신 물기둥을 쏘아올렸다. 행사장 단상은 친환경 과일로 장식, 이산화 탄소 배출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탄소중립마크를 각 종 홍보물과 안내도에 사용하기도 하였다.


그런데 이번 대회가 특히 주목받는 것은 2008 베이징 올림픽 영광의 주역들이 자신이 속한 지역 대표로 출전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예가 마린보이 박태환, 로즈란 장미란, 역사 사재혁, 유도의 최민호, 태권도의 차동민, 금빛 윙크 이용대 등이 있다. 또한 우생순의 주역들 역시 이번 대회에 출전한다. 그 밖에 명사수 진종오, 신궁 부부 박경모, 박성현 커플도 있다.

 물론 최대 관심사 중 하나는 누가 MVP가 될것이냐 여부이다. 가장 유력한 후보는 역시 박태환과 장미란이다.

한국 수영 사상 최초의 금메달리스트이자 두차례나 MVP를 차지한 박태환이다. 박태환은 총 5개 종목에 출전해 최다관왕을 하게 될 확률이 높아 유력한 MVP 후보가 되고 있다. 

물론 장미란 역시 가만 있을리 없다. 여자 역도 75kg 이상에 출전하는 그녀는 최소 3관왕을 예약하고 있다. 한국 여자 역도 최초의 금메달리스트이자 최근 무릎팍 도사 출연 등으로 인기를 올리고 있는 그녀이기에 박태환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 되고 있다. 만약 장미란이 베이징 올림픽에서 세웠던 세계 신기록을 갈아치운다면 그녀는 매우 유력한 MVP 후보가 될 수 있다.



자, 그렇다면 여기서 예측을 해보자.

과연 이번 대회 MVP는 누가 될 것인가?

마린보이 박태환일까 아니면 로즈란 장미란일까?

당신의 선택은?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72)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202)
[LIFE]몸짱 프로젝트 (22)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51)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