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 나는 무한도전의 종영을 바란 적이 있었다. 지금와서 돌아보면 당시 제시했던 여러 근거들이 상당한 기우였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다른 프로의 거센 도전에 무한도전이 휘청거린 적도 있었지만 다년간 쌓아온 내공이란 것은 그 저력이 생각이상이었다. 최근 무한도전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난 주 있었던 디자이너 특집은 무한도전의 상승세에 탄력을 주는 것 같아 보였다. 여러 블로거나 언론 기사 역시 무한도전이 초심을 찾고 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고, 실제 시청률 역시 TNS 기준 17.8% 라는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다.


이날 무한도전 멤버들의 도전은 두팀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노홍철, 정형돈, 박명수의 노란 돌고래팀과 전진, 정준하, 유재석의 신석기 시대 팀이 그것이다. 각 팀은 김영세 디자이너의 제안대로 벤치와 가로등을 디자인하게 되었다.




초반에는 노란 돌고래 팀이 잘 나가는 듯 보였다. 아이디어가 마구 솟아 나왔다. 정형돈의 자료 조사 역시 알찬 내용으로 잘 진행되는 듯 보였다. 투명 아크릴 판에 사람이 누워 있는 듯 꾸며 앉을 수 있게 하는 것은 마치 무슨 만화에 나오는 내용인 것 같아 재밌기도 하였다. (사실 박명수의 해바라기 아이디어도 신선한 소재는 아니지만 상당히 괜찮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신석기 시대 팀 역시 썩 나쁜 것은 아니었다. 사실 나는 문어 아이디어를 보며 모 증권사의 광고가 생각나기도 하였다. 공룡 아이디어에서는 어린이 놀이터에 적합한 듯 하여 실용성은 있으나 그리 큰 점수를 주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 한글 아이디어 역시 꾸준히 제시되는 아이디어이기에 그리 신선한 마음은 아니었다. 그러나 역시 한글 아이디어는 아직까지 제대로 살려내지 못하고 있는 우리 전통 문화를 활용하여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매우 좋은 아이템인 것은 분명하다.



아무튼 1차 프리젠테이션을 바치고 제작에 들어가 실제 서울 디자인 올림픽에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된 무한도전 팀.

과연 승리는 누가 거머쥐게 될 것인지 매우 궁금하다.

특히, 평가는 단순히 벤치와 가로등 뿐 아니라 부스 전체를 꾸미고, 이걸 또 디자인 해내야 하는 것이기에 더욱 종합적인 성격이 짖다 볼 수 있다.





자, 그렇다면 이플러들의 예측은 어떠한가?

트렌드를 안다며 전문 용어를 말하고 있는 노란 돌고래 팀이 이길 것 같은가, 좌충우돌 하고 있는 듯 보이나 나름 성과를 내고 있는 신석기 시대팀이 이길 것 같은가?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72)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202)
[LIFE]몸짱 프로젝트 (22)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51)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