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플레이로 이슈를 즐겨라!!

리뷰 아르바이트 2008. 6. 24. 00:25 Posted by 바람몰이

"토론"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무엇인가?  아마도 지겨움, 재미없음, 따분함, 딱딱함, 똑똑한 사람들만 하는 것 등이 아닐까..

하지만 21세기 민주주의 사회를 사는 민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토론에 익숙해져야만 한다. 민주주의는 건전한 토론을 통한 여론형성, 관용, 타협으로 만들어져 가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실적 딜레마는 우리 맘 한켠에서 언제나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 같다.

이런 맥락에서 본다면 신개념 토론 광장인 "이슈플레이"의 등장은 매우 신선하게 다가온다. 토론과 게임적 요소를 결합하여 재밌는 토론이 가능하게 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이슈플레이의 메인화면을 보자. 상단을 보면 이슈하우스, 뉴스, 플레이, 마이이슈가 있다. 간단히 각 섹션설명을 해보도록 하겠다.

이슈하우스는 말 그대로 이슈가 모인 집과 같은 곳이다. 이곳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가장 인기있는 HOT 이슈가 뜬다. 새롭게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이슈 역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분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뉴스 섹션에서는 실시간으로 각 종 뉴스가 올라오고 있으며 플레이에는 여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코너와 경매, 이벤트 등이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플레이 섹션에서 주목할 만한 곳은 바로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나의 관심정보와 설문에 응하면 유저는 각 각 500P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많은 이벤트가 있어 참여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슈플레이에서 포인트는 루피로 교환 가능하다. 1포인트는 10루피에 해당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마이이슈 코너로 가보자. 마이이슈는 내가 만든 여러 종류의 이슈와 참여 중 이슈, 마감된 이슈가 일목요연하게 구분되어 제시되고 있다.

아래 사진을 보자. 필자가 표시해둔 곳을 보면 포인트와 레벨이 나온 것을 볼 수 있다. 이슈플레이는 학교 등급과 같은 레벨 분류를 하고 있고, 이것은 각 자 자신의 포인트에 따라 나뉘고 있다. 필자의 경우는 이슈메이커 즉, 이슈를 주당 3개 이상 고정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현재 고딩의 레벨을 유지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여 중 이슈와 마감된 이슈는 말 그대로 현재 참여중인 이슈와 마감된 이슈를 의미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이슈플레이는 <다수, 예측, 설문> 세가지 형태의 토론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먼저 다수를 보도록 하자. 다수는 어떤 이슈에 대해 많은 이가 선택한 항목이 승리를 얻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약 내가 다수에 속한 항목에 베팅을 했었다면 나는 승리자이고 그렇지 않았다면 패한 결과를 갖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로 예측의 경우를 보자. 예측은 어떤 분명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이슈를 통해 이뤄지는 방식이다. 즉, 러시아 VS 스페인의 축구경기 결과 같은 것이다. 만약 내가 예측한 결과가 승리로 현실화 되었다면 나는 승리자가 되어 베팅금을 받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으로 설문을 보자. 설문은 위에서 살펴본 다수, 예측과는 조금 성격이 다르다. 말 그대로 설문을 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따라서 승패에 따른 베팅금이 따로 있지는 않다. 참여 자체만으로 일정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자의 경우는 몇 번의 다수, 예측에의 참여가 있었지만 썩 좋은 결과를 내지 못했다. 이럴 때는 설문에 열심히 참여해 다시 포인트를 모으는 것이 노하우이다.


아래 모습은 이슈플레이의 댓글 기능이다. 필자가 작성한 <최고의 군대음식은?>에 달린 댓글이다. 몇 몇 유저의 닉네임이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보이면 싫어할 수 있어 가벼운 처리를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어떤가?

이만하면 충분한 설명이 되지 않았는가. 이제 토론과 게임을 함께 즐겨볼 마음이 들지 않는가? 여러 이슈를 직접 만들 수도 있고, 베팅을 하며 참여할 수 있는 이슈플레이에 가보자. 최신 뉴스를 다양한 시각에서 만나 볼 수도 있고, 다양한 경매와 이벤트, 게임이 기다리고 있는 이슈플레이이다.

필자의 경험에 의하면 해볼만 하고, 제법 재미가 있다.


실제 그러한지 한번 둘러보고 판단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라.
http://www.issueplay.com/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