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가정 내 메르스 대응방법

[안전] 안전교육 2015. 6. 4. 02:09 Posted by 바람몰이

 

안녕하세요. 한신교육연구소 임정혁 소장입니다. 요즘 메르스 관련 대응방법으로 알려진 것 중 아쉬운 것도 있고, 좀 더 효과적인 방법도 있어서 이를 알려 드리고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1. 바세린을 코에 바르는 것에 대한 부작용이 보도 되었지요. 사실 이보다는 마스크 착용이 더 효과적이고요. 이보다 훨씬 중요한 것이 손씻기입니다.

중요도: 바세린<<<<<<<<마스크<<<<<<<<<<<<<<<<<<<<<<손씻기

2. 손씻기: 반드시 비누로 최소 1분 이상 씻어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바이러스란 것은 숙주가 없으면 생존불가능한 것으로 체외로 배출된 경우 잘 씻어내면 극복할 수 있습니다.

3. 손관리: 깨끗하게 씻지 않은 손으로는 가급적 얼굴을 만지지 말고, 콧물이나 침 등이 닿았다면 반드시 씻도록 합니다.

4. 손소독: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손소독겔이 품절되어 있다면 알콜스왑이나 소독용 에탄올을 이용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여기에 베타딘 등의 소독 성능이 소독용 에탄올보다 매우 효과적이란 자료가 있는데요. 참고로 저는 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은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입니다. 스마트폰 소독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기본 위생관리

▶ 수저 등은 열탕소독을 한번씩 해주고, 공동 식기류가 아닌 개별식기류를 사용합니다.

▶ 집에 오자마자 모든 옷을 벗고 샤워를 하고, 옷은 바로 세탁합니다.

▶ 아이들과의 뽀뽀는 가급적 자제합니다.

6. 기초의약품

발열, 기침이 난다하여 무조건 메르스는 아닙니다. 그러나 검진을 받는 것이 더욱 현명한 선택이며 만약 집에서 해열제를 먹었는데도 두 시간 이내에 열이 안 잡히면 바로 당국과 상의해야 합니다.

7. 개인건강관리

무조건 잘 먹고, 잘 자서 면역력을 최대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고급 벌꿀, 생강, 고기, 비타민C 등을 섭취하고 있으며 특히, 피로를 느끼는 날은 비타민 C를 1천미리 이상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저희 연구소 내부 회원 및 강사님들과 공유했던 내용인데요. 많은 분들이 메르스 때문에 너무 걱정하시기에 도움이 되고자 간단히 내용정리를 하였습니다. 참고하시어 이 어수선한 시절을 잘 극복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