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 오미크론, 상비약 목록 업데이트, 처방약 받는 순서, 가족간 확진흐름>


최근 코로나 확산의 주범은 '오미크론 변이'입니다. 그런데 이를 넘어서는 녀석이 나타났으니 그것이 바로 '스텔스 오미크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월 31일에 처음 확인되어 2월 첫 주에 1%였는데, 2월 마지막주에 10%가 되었고, 급기야 지난 주 즉, 한 주만에 22%가 넘어섰습니다. 어떤 의미일까요? 기존 오미크론보다 전파력이 더 강하다는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3월 하순 쯤 되면 스텔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될 것 같고요. 정점 수치 역시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이 변종의 위험성입니다. 오늘 SBS 보도를 보면 일본 연구결과 동물실험에서 9.3배의 위력을 보인 것으로 나옵니다. 그러나 남아공이나 덴마크에서 사람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로는 중증화에 차이가 없다 나옵니다. 어떤 의미일까요?

사실 방송에서는 이에 대한 설명이 따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볼 때는 백신 접종과 미접종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백신 미접종 상태에서 감염될 경우 더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이고, 접종상태에서 감염시 큰 차이 없을 것이란 의미입니다.

자, 지금 개학을 했지요? 아이들 확진 수준이 어마어마 합니다.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요?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1) 아이들 대부분이 미접종 2) 식사 중 마스크를 벗음 3)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너무 강함.

스텔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면 지금보다 더 많은 아이들이 확진될 것입니다. 아픈 것도 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대비해야겠지요?

<기본 준비사항>
-마스크는 무조건 KF80 또는 KF94를 쓰게 하세요.
-손씻기는 수시로 계속하게 하세요.
-학교에서 나눠주는 진단키트를 이용해 주기적으로 검사하세요.
-산소포화도 측정기, 진단키트, 상비약을 미리 준비하세요.
-1명이 감염되면 온 가족이 감염될 수 있음을 인정하세요.
-야외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

<가족 간 확진 확산흐름>
1) 1명이 확진되면 보통 2~3일 차에 증상이 가장 심하고, 이 때 바이러스 배출량이 가장 많음.
2) 노출이 많고, 면역이 가장 약한 가족부터 3~5일 차에 증상발현 시작--->>>이렇게 2~3주에 걸쳐 온 가족이 확진될 확률이 매우 높음
3) 장기간에 걸쳐 확진되는 사례가 많으므로 진단키트에 여유분이 있어야함.
4) 목이 아프고 입맛이 변하는 경우가 많으니 유동식, 시원한 음식, 평소 좋아하는 간식 등을 미리 준비해 둘 것.

<권장 상비약>
1) 기본: 종합감기약,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해열제(이지엔 식스, 맥시부펜, 덱시부펜, 솔루펜 등)
2) 목이 아프면--->>>은교산 복용가능(약사의 지도에 따를 것), 스트렙실이나 미놀 정(사탕 같은 것은 목 통증에 응급처치로 괜찮음)
3) 알약 먹기가 힘들면--->>>테라플루(마시는 차인데, 낮-밤 용이 따로 있음: 졸림의 차이, 당연히 별도의 타이레놀과 함께 먹지말 것)

<처방약 받는 순서>
1) 신속항원키트로 양성이 나와도 바로 처방 받는 것은 불가능--->>>PCR 검사에서 양성이 나오거나 의사가 전문가용 신속항원키트로 양성확인을 해줘야 처방가능.

2) 즉, 최종 양성확인 전까지는 미리 준비한 상비약을 통해 응급처치를 하고 있어야함.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