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정의 휴가철, 해변도 좋고 계곡도 좋습니다. 복잡한 도심을 떠나 잠시나마 아무 생각없이 쉴 수 있다는 건 생각만으로도 행복을 느끼게 하지요. 또 휴가지에서의 만남도 그렇습니다. 좋은 만남을 통해 서로 유익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면 이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실제 이렇게 영화같은 결혼을 하신 분들도 있고 말이지요.

하지만 들뜬 마음은 쉽게 우리를 흥분하게 합니다. 이는 자칫 원치 않는 임신에 이르게 될 수도 있지요. 참으로 안타깝지요. 몸과 마음이 모두 상처를 받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이에 저는 오늘 이 글을 통해서 보다 현실적인 문제를 직면하자는 말씀을 드리고, 실질적인 피임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유난히 높아지는 7-8월 낙태율과 그 심각성

실제 피임연구회의 조사결과를 보면 7-8월의 낙태율은 각 각 25%, 23.5%로 평소에 비해 약 10% 이상 증가한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이른바 "바캉스 베이비"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휴가지에서의 순간의 판단착오(?) 또는 실수(?)가 가져오는 안타까운 결과이지요.

아시다시피 "낙태"피시술자의 몸과 마음을 매우 힘들게 합니다. 이는 수술 자체보다 수술 전후가 더 무섭지요. 세균성 감염에 이를 수도 있고, 아이를 낳는 것과 동일한 신체적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여기서 더 큰 문제는 여성의 심리적 상태인데요. 일부 여성의 경우 죄책감 등으로 인한 우울증으로 정신질환을 앓기도 합니다.


피임법 얘기를 하면 정색을 하는 이해할 수 없는 분위기

상황이 이러한 데, 제가 피임교육을 하면 정색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럼 피임법을 배운 후 휴가가서 성관계를 갖고 오라는 거냐는 거지요.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곡해도 이런 곡해가 또 있을까요. 이러니 형식적인 성교육이 되는 것입니다. 현실을 직시 즉, 제대로 보는 게 먼저입니다. 이미 수많은 청춘남녀는 원나잇 스탠드를 꿈꾸며 휴가지를 찾는 게 현실 아닙니까? 왜 현실을 부정하려는 것인지요.

우리는 학교를 다니며 제대로 된 피임법을 배운 적이 거의 없습니다. 저 역시 학교에서 교육을 하려다보면 "콘돔" 얘기만 나와도 정색을 하시는 분들을 직접 보기도, 듣기도 한 적이 너무 많습니다. 피임법 교육은 이제 피할 수 없고, 당연히 깊이 있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피임법을 모르고 성관계를 갖게 되면 반드시 직접적으로 인생의 크나큰 영향을 받는 존재가 있기 때문입니다.


피임법에 따른 성공률과 방법

a.콘돔 사용은 여성에 대한 기본적인 배려이다.

구향모 기자의 그래픽을 편집하여 사용하였음.

콘돔은 지시대로 정확히 사용했을 경우 피임률이 약 97%에 이르고, 편리해 제가 가장 권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우리 나라 제품의 경우 상당히 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 3%는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대개 잘못된 콘돔 사용법에 의해 콘돔이 찢어지는 경우인데요. 콘돔은 일단 좀 좋은 제품을 사서 사용 전 끝부분을 살짝 말아 공기를 완전히 뺀 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많은 남성들이 콘돔 사용을 꺼려한다는 것입니다. 성관계시 느낌이 안좋다는 것인데요. 허나 이건 질이 좋은 제품을 사용하면 완화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 여성에 대한 기본적인 배려라는 생각을 해야합니다. 이게 가장 쉬우면서도 성공률이 높은 피임법이기 때문이죠. 임신과 출산 또는 낙태의 경험은 여성에게 있어서는 상당히 큰 문제라는 걸 인식해야 합니다.

b.페미돔법
페미돔이란 말 자체가 좀 생소하실 것 같은데요. 이는 흔히 '여성용 콘돔'이라 불리는 것입니다. 여성의 질 내부를 감싸줌으로써 정자를 차단시키는 방법입니다. 지시대로 정확히 사용할 시 피임성공률이 99%에 이르게 되는 높은 성공률을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아직 보편화되지 않았습니다. 페미돔 자체가 콘돔보다 비싸기도 하고,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c.먹는 피임약 복용
먹는 피임약은 말 그대로 약을 먹는 것입니다. 이는 의사의 처방을 받은 후 먹을 수 있는데요. 지시대로 정확히 사용할 경우 피임률이 99%에 이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여성의 몸에 너무 큰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먹는 피임약의 경우 흡연을 자주 하는 35세 이상의 여성은 혈전증의 위험이 커집니다. 또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역시 복용을 삼가야 합니다.


d.사후 피임약 복용
사후 피임약은 위의 방법들을 동원하지 못했을 경우 어쩔 수 없을 때 사용하는 데요. 의사의 처방을 받은 후 복용해야 합니다. 복용시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는 걸 잘 알아야 하는데요. 만약 24시간 내에 복용했다면 약 95%정도, 25-48시간 내에 복용했다면 약 85%정도, 48-72시간 내에 복용했다면 약 58%정도의 효과를 보이나 그 이후는 복용하지 않습니다. 허나 이 역시 저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잘 추천하지 않습니다. 역시 부작용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지요.


e.살정제와 자연주기법
"살정제"라고 처음 들어보시는 분이 많을 텐데요. 이는 질 안에 미리 넣어두어 사정된 정자를 죽이는 방법입니다. 이 역시 저는 잘 추천하지 않는 방법인데요. 질 안에서 녹는 시간을 생각해야 하구요. 또 성교를 반복해서 할 경우 다시 넣어줘야 합니다. 또 피임률 자체도 약 80%이상이라고는 하나 저는 별로 신뢰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연 주기법도 비슷합니다. 이는 여성의 생리주기를 고려해 성교를 하는 건데요. 일단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다면 성공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또 규칙적인 여성이라 해도 계산상의 실수가 있거나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정리하며

휴가지에서의 흥분과 설렘을 무시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도 그럴 때가 있는걸요. 하지만 순간의 실수나 판단 착오가 크나큰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은 반드시 명심해야 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는 여성에 대한 배려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자칫 원치않는 임신으로 인해 여성의 몸과 마음에 큰 상처가 남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피임법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저는 콘돔 사용법을 가장 권장하고 싶습니다. 정확한 사용법과 피임법에 따른 장단점을 숙지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72)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202)
[LIFE]몸짱 프로젝트 (22)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51)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