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전 몸이 좀 안좋아서 일찍 잤습니다. 휴~그랬더니 새벽 5시에 일어나게 되는군요. 이른 새벽 띵한 머리를 부여잡고 잠깐 글을 남겨 봅니다.


빅플라워 님 글을 보니 오늘장에 임하는 결연한 모습이 보이더군요. 예, 저도 오늘장을 잘 보셔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지난 주부터 말씀드렸듯 오늘도 조정이 나올 수 있습니다(제 생각에는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건 조정도 어느 정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제와 그제 모습은 그 동안의 고점매물을 싹~소화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한 준비처럼 보였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세력의 의지가 여전히 살아있는 것이라면, 오늘은 아무리 조정이 깊어도 종가기준 4천냥을 이탈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마무리가 되면 다음 주에 다시 한번 재상승 랠리를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음, 제 생각에는 오늘 장중 4500-4700원 선까지 반등이 한번 나올 것 같은데요. 오늘 빅텍이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인다면 반등시 물량 비중을 줄이는 것도 정신건강을 위해 괜찮은 선택일 거란 생각이 듭니다. 또한 4천냥을 이탈해버리면 추세이탈로 보시고, 물량비중을 줄이셔야 합니다. 이런 경우 다음 주 초중반까지 횡보가 나올 수 있음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주식격언에는 "한 종목을 사랑하지 말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황금주도 수익이 나고, 상승랠리를 할 때나 황금주이지 손실 나면서 하락세이면 황금주라 할 수 없겠지요. 너무 빅텍이에만 의지하지 마시고, 또 적절한 선에서 수익실현 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팔고 나서 또 올랐다..' 그러면 그 종목은 나하고 인연이 아닌 거지요.

또 어떤 종목이든 오랫동안 수익이 나고, 상승랠리를 타게 하는 것이나..또 반대로 빨리 손실이 나면서 하락세를 타게 하느냐..는 순전히 내 손가락에 달렸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엄청난 단타족이 몰리는 급등주를 추격매수하면 금방 물리기 쉽지요. 


자, 그럼 이제 저는 잠깐 쉬었다가 씻고 출근 준비를 해야하겠습니다. 모두들 오늘 하루도 성투하시고, 좋은 시간들 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오후장에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