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빅텍은 상한가를 쳤지요. 더 이상 좋을 일이 뭐가 있겠습니까. 그러나 이것은 결과론적 평가일뿐 좀 더 생각해봐야 할 것이 있다는 게 제 의견입니다.

먼저, 오늘 상한가에 들어간 이유를 봐야 합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 있었던 북한의 무시무시한 발표가 우리 증시에 많은 영향을 끼쳤지요. 그래서 빅텍도 시초가부터 8% 이상 갭상승하며 시작했고, 휴니드는 개장된지 얼마 되지 않아 상한가에 들어섰습니다.

자, 이건 무슨 얘기냐..대북관계의 호전 뉴스가 나오면 순식간에 흘러 내릴 수도 있다는 즉, 변동성이 커진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얘기입니다. 그만큼 리스크 관리에 신경을 쓰며 적절한 선에서 수익실현을 해줘야 한다는 거고, 지금 추격매수 하시면 고점에 물려 낭패를 볼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다행이 빅텍은 그 동안 조정을 잘 받아왔기에 한번에 쫙~쫙~빠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일단 오늘 거래량을 보면 지난 주 후반보다는 늘었으나 예전 거래량에 비하면 그리 대단치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건 이번 주동안 대북리스크가 부각될수록 좀 더 쉽게 상승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하고, 거래량이 증가하며 장대음봉이 나올 때 우리가 빠져나올 시간을 벌 수 있다는 것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그 후에는 빅텍 자체가 워낙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이므로 다시 저점을 노려 적절히 분할매수로 입성하면 된다는 거지요.

빅텍은 기업 자체의 성장성보다 방산 테마에 엮여 더 차분히 오르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초보의 경우 어설픈 추격매수로 물리기 쉽상이라 사실 저는 실시간 대응이 어려운 분들은 빠져 나가시는 게 좋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장 가능성은 상당하지요. 저점에 매수하신 분들은 그 가치를 보고 좀 더 들고가볼만 합니다. 이런 점을 잘 기억하시면 대응에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 여동생에게서 최후 통지가 왔습니다. 이번 주내로 투자금을 회수해달라 합니다. 흑~지금 제가 두 종목 정도 더 사서 시간을 벌고 있는 중인데 이 녀석이 또 그러네요. 그래도 어쩔 수 없지요. 내일부로 저는 종목정리를 끝낼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빅텍에 대한 개별분석보다는 까페를 통해 보유종목에 대한 분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그 동안 부족한 분석을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__)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