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꽤 고용량의 칼슘제를 주문했다. 골다공증 때문이다. 어이없는 웃음이 흘러나왔다. 하...건강한 40대 남성이던 내게... 그간 격한 운동을 하며 항상 뼈 단련(?)을 하던 내게 골다공증이라니...
 
여기에 비타민D 수치가 10.84 밖에 안 나왔다. 30~100 사이가 정상수치인데, 많이 부족하다. 이래서는 수술조차 진행하기 어렵다는 얘기를 들었다. 신속한 보충이 필요하고, 앞으로 평생 3개월에 1회씩 혈액검사를 하며 고용량의 주사를 맞아야 한다.
 
당연히 이 역시 19년도까지는 모두 정상이었고, 여전히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 생각했던 일이었다. 그러나 내 느낌과 상관없이 이미 이것은 현실이고, 이래서는 수술 자체에 무리가 있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수술 가능한 몸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루틴을 만들었다.
 
1. 운동: 매일 일 만 보 또는 그 근처만큼 걷거나 등산을 한다. 그런데 확실히 금방 피곤해지고, 회복이 더디다.
 
2. 식사: 끼니마다 고기도 잘 챙겨 먹고 있다. 내 평생에 가장 잘 먹고 있 요즘이다. 많은 분들이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덕에 가능했던 일이다.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
 
3. 정신건강: 매일 개그프로를 보면서 억지로라도 웃고, 아무런 고민을 하지 않으려 단순하게 세상을 바라본다.
 
4. 수면: 잠도 6시간 이상은 자려고 애를 쓰는데, 그간의 습관이 있어 여전히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5. 영양제: 고용량의 비타민D, 밀크시슬, 유산균을 매일 먹고, 이제 여기에 칼슘을 추가하게 되었다.
 
6. 성경읽기: 말씀을 읽으니 마음의 중심이 잡힌다. 우울했던 마음도 좀 정리가 되고, 비전이 생긴다. 삶은 언제나 믿음을 시험하지만, 말씀은 삶을 은혜로 충만케 한다.
 
7. 다급한 마음: 수술 이 후에는 짧게는 한 달, 길게는 몇 달 씩 말을 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하.....말을 한다는 게 이렇게 절박하고, 눈물 나는 일이었다니....목사이자 강사인 사람이 말을 못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
 
그래서 요즘은 수시로 아이들 이름을 부르고, 되지도 아재개그를 날리며 아이들 얼굴을 바라본다. 교회 아이들에게도 일부러 카톡을 보내고, 전화를 하려 노력한다. 그간 염려해주시고, 위로와 격려,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분들께도 일부러라도 더 연락하려 노력 중이다.
 
8. 앞으로 일정: 12월 말일에 이비인후과와 소화기내과 검진이 예약되어 있다. 성대전이 여부와 귀 밑 목까지 전이된 상태라 협진이 기본으로 세팅된 것 같다. 또 간수치 확인을 해야한다. 1월 7일에는 수술을 한다. 그 전까지 코로나에 노출되어서는 안 되고, 몸을 만들어야 한다. 이 후의 일정을 위해서도 함께 기도해주실 부탁 드린다.
 
#갑상선암 #유두암 #임파선 전이 #비타민D #골다공증 #목소리
#암투병기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1)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4)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