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는 모르겠지만 몸짱 만들기가 참 유행이죠. 저도 어느 새 82kg에 접어든 제 모습을 보며 더이상은 이 인격을 용인하지 말고, 인격 없는(?) 사람이 되고자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약 40여일이 지나면서 상당히 만족하는 성과를 얻을 수도 있었지요.
(관련글 : 바람몰이의 몸짱 도전기 1차 공개합니다)


그러나 뭐든 과하면 넘치는 법. 제가 바로 이런 실수를 하고 말았습니다. 엊그제 운동을 하다 허리가 삐끗 하고 만 것입니다. 흑흑..ㅠ.ㅜ;;


상황은 이랬습니다. 여느 때처럼 태권도 수련을 하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위해 바벨을 들었지요. 그리고 하체와 허리 운동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바로 그 때 순간적으로 집중력이 흐려졌고, 저는 '아차' 하는 순간에 허리가 '삐끗' 하고 말았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괜찮은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복근 운동을 진행하였고, 푸쉬업도 힘차게 계속 하였습니다. 그러나 상황은 밤이 되면서 악화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난 오늘은 상당한 통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가 자주 찾는 한의원을 찾았습니다. 작년 이 맘때쯤 디스크 수술 한 곳이 재발해 방문했던 곳인데요. 선생님 소견을 들어보니 디스크 초기 증상이 맞았습니다. 말하자면 디스크가 탈출했고, 이로 인해 자세가 무너졌으며, 지금 굉장한 통증이 유발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일단 간단히 물리치료와 침을 맞았습니다. 장침 두개가 쑥~들어갈 때는 어찌나 뻐근하던지..흑~그리고 추나 요법을 받고, 일주일치 약도 받아왔지요.(총알의 압박이란..ㅎㄷㄷ)


역시 운동정확한 자세와 무리하지 않고 자기 페이스 유지를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정확한 자세로 천천히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요즘 한창 컨디션이 좋다고 오버 페이스를 하거나 잠시라도 집중력을 놓치면 반드시 상해를 입게 됩니다.  (이걸 아는, 한 때 이종격투기 대회 출전 준비도 하고 태권도 사범생활도 했던 사람이 이럽니다..ㅠ.ㅜ)


아마도 제 몸짱 프로젝트는 상당한 지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본래 체중감소와 함께(5kg 감량예정) 근육양을 늘려 몸을 만들려 했었는 데 말이지요. 이것을 허리 운동을 위한 걷기로 모두 대체하여 단순 체중감량만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참고 : 걷기가 최고의 운동입니다!)

이 참에 다시 한번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됩니다. 이렇게 쉽게 마음의 흐름을 놓치고, 오버 페이스를 하다니요. 아직도 한참 더 도를 닦아야 할 까 봅니다. 

아, 우리 귀염둥이 딸내미..한 동안 못 안아 줄텐데 이걸 어쩌나..그리고..우리 싸모님..ㅠ.ㅜ;;


'[LIFE]몸짱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A코스 5단계 5일차  (0) 2009.03.27
바람몰이의 몸짱 도전기 1차 공개합니다!  (12) 2009.03.27
A코스 5단계 3일차  (0) 2009.03.26
A코스 5단계 4일차  (0) 2009.03.26
A코스 5단계 2일차  (0) 2009.03.25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0)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3)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