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웃기긴 하지만 오늘은 변 얘기 좀 할까 합니다. 제가 가끔 여중, 여고에서 해주는 얘기 중 하나인데요. 오늘 우연히 페북에서 좋은 그림을 발견해 따온김에 올리는 것입니다.

쾌변을 하는 것은 참 중요하지요. 좋은 것이 들어오고, 나쁜 것이 나가는 것이 건강의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 특히, 여성의 경우 변비때문에 고생을 하곤 하는데요.

쾌변을 못하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운동부족은 대표적아 이유고요. 물을 적게 마시는 것 역시 중요한  원인이구요. 그리고 하나 더 얘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세입니다.

다음 그림을 보셔요. 예전에는 재래식 화장실에서 이른바 "쪼그려쏴" 자세를 이용해 볼 일을 보았죠. 변이 나가는 길이 열리는 아주 좋은 자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좌변기에서 "앉아쏴" 자세로 볼 일을 보지요. 변이 나가는 길이 닫히는 별로 좋지 않은 자세입니다.

저희 집에는 작은 의자가 몇 개 있습니다. 아이들 키가 작아 디딤돌로 사용하기도 하고요. 제가 볼 일을 볼 때 이용하기도 합니다. 분명 도움이 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쾌변에 도움을 주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하루에 물을 2리터정도 마시기나 30분이상 걷기, 바나나와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도 있습니다)

자, 이제 아이들 중간고사 기간이라 엄마, 아빠도 같이 힘들 때이지요. 이번에는 제가 알려드린 몇 가지 팁을 이용해 속 편한, 속 넓은 일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분명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BLOG main image
하늘바람몰이
시원한 샘물처럼, 상쾌한 숲 속 바람처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가며 세 딸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그려 봅니다.
by 바람몰이

카테고리

큰 머리 제목 (1160)
[성교육] 학교 교육용 영상 (0)
[LIFE]이 남자의 인생 (193)
[LIFE]몸짱 프로젝트 (21)
[LIFE]여유와 지혜의 장 (63)
[LIFE]육아 이야기 (3)
[교육]자녀교육 한마당 (73)
[안전] 안전교육 (49)
[안전] 응급처치 (18)
[성교육]생생 강의현장 (37)
[성교육]성교육 이야기 (177)
[성교육]낯설게 바라보기 (79)
[문화]방송,영화,격투기 (102)
[문화]신바람 자동차 (78)
[문화]블로그 인생 (24)
[기독교]하늘바람몰이 (87)
[기독교]변해야 산다 (35)
[경제]주식투자종목분석 (23)
[시사]세상살이 (82)
리뷰 아르바이트 (7)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NM Media textcube get rss
바람몰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